수술방법  
 

유방을 흔히 '여성의 심볼'이라 부릅니다. 수유기관으로서 어머니를 상징하는 것은 물론이요 여성의 매력을 한껏 고조시킬 수 있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아름다운 유방을 만들기 위한 여성들의 노력이 적극적이고 대담해지고 있습니다.
유방은 본래 생긴 모양에 따라 원반형, 반구형, 원추형, 하수형 등 4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
원반형은 접시를 엎어 놓은 듯한 형태로 약간 불거져 나와 있으며 반구형은 둥글고 포동포동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 원추형은 유방을 형성하는 각도가 90 도 미만으로 가늘고 길며 하수형은 유두가 아래로 처져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방 성형술에는 크게 작은 가슴을 크게 하는 유방확대술, 큰 가슴을 작게 만드는 유방축소술, 쳐진 가슴을 제 위치를 잡아주는 유방거상술등이 있으며, 큰 의미에서 함몰유두의 교정 혹은 거대유두의 축소술 등의 유두 교정술을 포함하게 됩니다.

유방의 크기는 개인의 신체조건 즉, 나이, 키, 체중, 출산유무 등을 고려하여 전체적인 체격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의 여성분들의 몸매 또한 많이 서구화되어 전체적인 신장이 커지고 체형의 변화가 있어 불과 십년전에 사용했던 삽입물에 비해 그 사이즈가 점차 더 커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지역정보로찾기 네이버 지역정보로 찾기 야후 거기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