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매몰 연속 매몰법  
  쌍꺼풀 수술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서 원하시는 것은 대부분, 흉터가 없고 감쪽같은 쌍꺼풀입니다. 수술을 했는지 주위 사람이 쉽게 알아볼 수 없도록 모양도 자연스럽고 수술 자국도 거의 표가 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인 것입니다. 그래서 요즈음에는 한 듯 안한 듯한 자연스러운 쌍꺼풀 수술이 인기입니다.

이와 함께 눈에 메스를 가한다는 두려움이 합쳐져서, 눈꺼풀을 절개하지 않는 매몰법이 선호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과거만해도 매몰법은 수술 받으신 분들의 약 30 % 정도가 다시 풀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한 것이 본원에서 개발한 '단매듭 연속 매몰법'입니다. 매몰법을 보완한 이 수술법은 하나의 봉합사를 이용하여 근육 속에 묻히는 하나의 매듭만을 가지고 여러 번의 연속 매몰을 이루게 하여, 쌍꺼풀이 생기는 라인을 따라 연속되는 쌍꺼풀을 만드는 것입니다.



흉터가 없이 빠른 시간 내에 부기가 빠지며, 특히 단순히 눈꺼풀을 찝어주는 과거의 매몰법과는 달리, 쌍꺼풀이 풀릴 가능성을 상당히 줄인 것이 단매듭연속매몰법의 하나의 장점입니다. 한쪽만 쌍꺼풀이 있거나 생기다 풀어지는 일시적인 쌍꺼풀을 갖고 계시는 분이 이 방법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쌍꺼풀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회복기간은 대개 3~4 일에서 길어야 1 주일 정도이며, 세수나 화장도 곧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지방이 두툼하게 가득찬 눈꺼풀은 매몰법을 이용하여 수술하는 것이 어려웠으나, 지금은 지방이 두텁게 있는 눈에도 3 mm 정도만의 작은 절개를 통해 눈꺼풀의 두둑한 지방을 제거하고 매몰법으로 쌍꺼풀을 만들 수 있습니다(복합법 혹은 부분절개법). 눈꺼풀의 지방은 지방 주머니에 모여 들어 있기 때문에, 지방 주머니가 위치한 곳을 조금만 째어 주머니를 열면 눈꺼풀의 지방을 그 통로를 통해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절개를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나머지 부분은 매몰법으로 쌍꺼풀을 만들어 주면 가장 작은 수술자국만으로 자연스럽고 날씬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매몰법  
  매몰법(비절개법)은, 피부를 절개 하지 않고 쌍꺼풀 선만을 고정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흉이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쌍꺼풀이 풀어질 확률이 절개법에 비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수술시간이 짧고 수술 후 부기가 2~3일 정도면 어느 정도 빠져서 자연스러운 모양을 나타내기 때문에, 직장 여성들이나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는 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쌍꺼풀이 있음직한 눈매의 모양을 하고 있는데도 홑꺼풀인 분들은 이런 방법으로 3~4 군데를 고정해 주면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이나 근육이 많은 눈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 때로는 매듭이 만져지기도 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풀리기도 합니다.

 
절개법  
  절개법은 눈꺼풀에 자신이 원하는 높이의 쌍꺼풀 라인을 그리고 그 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하여 수술하는 방법으로, 눈을 두툼하게 보이게 하는 근육과 눈꺼풀 속의 지방 조직을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다음 눈을 뜨게 하는 근육과 진피층을 몇 군데 묶어 쌍꺼풀을 고정하고 절개된 라인을 봉합하게 됩니다.
피부 주름이 늘어진 경우에는 여분의 피부를 잘라내어 주름도 함께 펴줄 수 있으며, 눈꺼풀을 얇고 갸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부기는 3, 4주 정도면 거의 다 빠지지만 쌍꺼풀 라인 밑의 통통한 느낌은 2,3 개월 정도 갈 수 있습니다.

 
부분절개법  
  절개법과 매몰법(비절개법), 이 두 가지의 장점 만을 채택한 수술법으로 절개법과 매몰법의 중간 형태의 수술법인데, 잘 선택되어 시행되면 아주 좋은 결과를 보입니다.
예전에는 지방이 두툼하게 가득찬 눈꺼풀은 매몰법을 이용하여 수술하는 것이 어려웠으나, 지금은 지방이 두텁게 있는 눈에도 2~3 mm 정도만의 작은 절개를 통해 눈꺼풀의 두둑한 지방을 제거하고 매몰법으로 쌍꺼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눈꺼풀의 지방은 지방 주머니에 모여 들어 있기 때문에, 지방 주머니가 위치한 곳을 조금만 째어 주머니를 열면 눈꺼풀의 지방을 그 통로를 통해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절개를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나머지 부분은 매몰법으로 쌍꺼풀을 만들어 주면 가장 작은 수술자국만으로 자연스럽고 날씬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몽고주름  
  눈과 눈 사이가 넓거나 눈이 좌우로 폭이 좁으신 분들에게 권하는 수술로 눈의 길이를 길게 해주는 수술입니다.
서양인의 경우에는 양눈 사이가 좁은 사람이 많은데, 동양인의 경우에는 양눈 사이가 넓은 사람이 많습니다. 미간은 양눈의 길이와 같은 정도가 가장 예쁩니다. 양눈 사이가 40 mm 이상이 되는 경우라면, 눈 사이를 좁혀 주기 위한 수술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안쪽을 절개하는 수술을 몽고주름 제거수술이라고 하는데, 이 몽고주름 수술은 눈 안쪽으로 존재하는 주름, 즉 눈과 눈 사이를 넓어 보이게 하는 주름을 제거해 줌으로써, 자기 눈이 원래 가지고 있던 눈 안쪽의 숨은 몇 mm를 풀어서 눈이 안쪽으로 시원하게 커보이도록 하는 수술입니다. 즉 눈을 더 크게 찢는게 아니라, 몽고 주름 속에 숨어 있던 내안각을 드러나게 해주는 수술 이랍니다.
이것은 눈과 눈 사이가 넓거나 눈이 양쪽 옆으로 충분히 찢어져 있지 않아서 작아보일 때, 이것을 교정하는 데에 효과적인 수술입니다.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시행할 수 있으며, 따로 할 수도 있습니다. 몽고주름 제거수술은 눈을 많이 예쁘게 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몽고주름이 있던 곳에 약간의 수술자국을 남길 수는 있습니다. 처음 한두달은 찢어진 상처를 꼬매고 나면 붉은 자국이 상처에 남듯이, 수술 자국을 따라 붉은 기운이 보이지만, 이것도 화장으로 커버가 될 정도이니 생활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수술 자국은 대개 W 또는 Z 자 모양으로 남게 되며, 심하게 안쪽을 째지 않는 한 3 ~ 6 개월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잘 찾기 어려운 정도로 없어질 수 있습니다.
가끔 피부가 두껍고 여드름이 많으며 땀구멍이 잘보이는 얼굴이나 체질적으로 흉이 잘 생기는 분들은 흉이 붉게 부푸는 경우가 있는데 , 흉터를 가라 앉히는 연고나 복용약, 주사 등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뒤트임(외안각 성형술)  
  눈 바깥쪽을 절개하는 수술은 대개 흉터가 크게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 몇 mm 정도 조금 째는 경우가 많으며, 눈이 조금 길어져 커보이도록 할 수 있고 이런 정도를 절개하는 경우 흉터는 거의 남지 않습니다. 너무 무리해서 많이 절개하려고 하면 흉터도 많이 남고 모양이 나빠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이 시술로 커지는 것은 2 -3 mm 정도이며 시술 후 흉은 오히려 몽고주름보다 보이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눈매를 시원하게 하는 효과는 몽고주름 수술이 더 좋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몽고주름 수술을 선호합니다. 뒤트임의 경우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튼 양이 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떨어진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크게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수술 역시 눈을 크게 하는 수술이라기 보다 가로로 길게 하는 수술입니다.

 
눈밑 애교 수술(눈밑 쌍꺼풀)  
  광고 모델이나 탤런트들을 보면 웃을 때 눈밑이 볼록해보여 귀엽고 생기 발랄한 젊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처럼 아래 속눈썹 밑부분을 볼록하게 융기시켜 주는 수술로 젊어보이고 밝은 인상을 주기 위해 많이 하는 시술입니다.
눈밑 애교수술의 수술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알로덤이란 피부 조직을 2~3mm정도의 미세한 절개선을 통해 이식하여 3일 후 실밥을 제거하게 됩니다. 부기도 빨리 가라앉고 안경을 끼면 거의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회복 기간이 짧은 수술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습니다.
많은 양을 이식해 눈밑을 많이 볼록하게 할 수도 있지만 눈주위는 우리 몸에서 피부가 가장 얇은 부위이기 때문에 너무 두꺼우면 밖에서 비쳐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히 시술하게 됩니다.
 
근육 수술(안검 하수교정술)  
  눈꺼풀이 눈동자까지 늘어져서 떠지지 않는 증상을 '안검하수증'이라고 합니다. 안검하수증은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이 잘 움직이지 않아 눈이 작게 떠지거나 거의 안떠지는 질환입니다. 이런 증상은 다양한 선천적, 후천적인 원인들에 의해 발생하며, 양쪽 눈꺼풀 모두에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때로는 한쪽 눈꺼풀만 이러한 증상을 보이기도 하는데, 증상이 심하지 않은 안검하수증은 우리나라 사람에게 상당히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정상인 사람이 눈을 떴을 때 눈꺼풀의 위치는 눈동자의 갈색 부분에 걸쳐 있어야 하지만, 안검하수증이 심하면 눈꺼풀이 쳐져서 눈동자를 가리게 됩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하는 선천성 안검하수증이 가장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평생을 반 정도밖에 뜨지 못하는 눈으로 살게 됩니다. 한편 후천적으로 사고에 의해 눈을 다치신 분들 중에 안검거근이 잘라져서 눈을 못뜨시게 되는 분들도 있고, 나이가 들어 50~60 대가 되면 노화로 인해 안검거근이 약화되어 눈이 덜 떠지게 되기도 합니다. 한쪽 눈만 안검하수인 경우가 훨씬 많은데, 눈이 짝짝이로 보이게 되는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약한 정도라도 안검하수를 갖고 있는 눈에 무심코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되면 반드시 짝짝이 쌍꺼풀을 만들게 되며, 풀리는 확률도 늘어납니다. 쌍꺼풀이란 눈을 뜨는 근육인 안검거근이 눈꺼풀을 커텐 접듯이 접어서 만들어지는 것이므로, 안검하수인 눈은 쌍꺼풀이 제대로 접히지 않고 눈이 쳐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쌍꺼풀수술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안검거근의 교정수술을 해야 해야 합니다. 안검거근을 당겨주는 교정수술을 하면 덜 떠졌던 눈을 올려서 정상의 눈처럼 떠지게 할 수 있습니다. 양쪽 다 안검하수인 경우에는 오히려 수술이 쉽지만, 한쪽만 안검하수일 때에는 대칭을 맞추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안검하수의 교정을 하면 수술 후에 눈이 덜 감기게 되어, 잘 때에 눈을 뜨고 자게 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나아집니다.
쌍꺼풀을 만들기 싫을 경우에는 안검하수 만 교정할 수 있으나, 아주 작은 정도의 쌍꺼풀은 만들어지게 됩니다.

 
다크써클과 눈및 주름제거 수술  
  다크써클이란 아랫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경막이 약해져서 불룩 튀어나보인다던지 이를 덮고 있는 피부에 색소침착이 있어서 푸르스름 해보이는 현상입니다. 하안검 성형이나 눈밑지방을 제거하여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안검 성형은 속눈썹 아래에 가로로 절개를 가해서 여유분의 피부를 위쪽으로 댕겨서 충분히 제거한후에 깨끗하게 봉합해 주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하안검 성형술을 하시면 검은 부분의 피부도 충분히 제거할 수 있고 또한 지방을 재배치함으로서 눈밑이 볼록한 느낌 혹은 많은 골이 생겨서 피곤해보이는 것이 개선됩니다.
눈 안쪽의 결막을 통해서 지방을 제거하는 경우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고 일부러 봉합사를 제거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눈 밑의 두툼한 지방이 보기 싫거나 그늘이 져서 거무스레해 진 경우에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눈 안쪽 결막을 통해서 흉터 없이 수술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늘어져서 주름이 심할 때는 피부를 당겨주어야 하지만, 젊은 분들의 경우 지방만 빼는 것으로 충분한 경우가 많은데, 이때 눈꺼풀 안쪽으로 지방을 빼 내어, 아래 눈꺼풀을 날씬하게 하는 것입니다. 겉으로 하는 수술보다 흉터도 없지만 부기도 금방 빠져서 곧 직장에 복귀할 수 있으며, 실밥을 뽑을 필요도 없습니다.
 
 
 
 





다음지역정보로찾기 네이버 지역정보로 찾기 야후 거기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