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 많은 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눈으로 두꺼운 눈꺼풀을 얇게 만드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수술 방법은 눈꺼풀을 절개하여 두꺼운 지방층과 근육을 잘라내고 눈꺼풀을 얇게 만들어야 합니다.  
눈꺼풀이 얇고 큰 눈  
  눈꺼풀이 얇으면서 길고 시원한 눈은 수술결과가 가장 좋습니다. 눈꺼풀이 얇으므로 매몰법으로도 예쁜 쌍꺼풀 수술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쪽만 쌍꺼풀이 있는 경우  
  한쪽에만 쌍꺼풀이 있는 짝짝이 눈은 보통 쌍꺼풀이 없는 눈만 수술하면 된다고 생각하시지만, 보다 예쁜 쌍꺼풀을 위해서는 양쪽 눈 모두를 수술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더 자연스럽고 짝짝이가 되는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술은 쌍꺼풀이 있는 눈은 본래 크기보다 조금 크게 쌍꺼풀을 만들고, 쌍꺼풀이 없는 눈은 앞의 크기에 맞추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눈은 좌우 대칭이 될 때 가장 아름다운 것입니다.  
짝눈  
  사람은 누구나 어느정도 크기가 다릅니다. 그러나 양쪽 눈의 크기가 차이가 많이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한쪽만 쌍꺼풀이 진 경우나 쌍꺼풀 크기가 다른 경우는 한쪽 눈을 기준으로 다른 쪽 눈을 성형하여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눈 자체의 크기가 다른 경우 교정이 불가능하지만 쌍꺼풀 수술을 통해 양눈의 차이가 덜 느껴지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지방제거만 원하는 눈  
  두터운 눈꺼풀은 실제 지방이 있는 경우와 눈주위 근육이나 피부 쳐짐이 많은 경우, 피부 자체가 두꺼운 경우, 눈과 눈썹 사이가 가깝거나 안구 자체가 나온 경우 등으로 나눌 수 있고, 실제 지방만을 제거하더라도 나머지 원인들이 해소가 되지 않으면 생각만큼 날씬한 눈두덩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지방만을 제거하고자 하는 경우는 쌍꺼풀이 있을때는 그 선위에 2~3mm의 절개를 해서 지방만 빼고, 쌍꺼풀이 없는 경우는 얇은 쌍꺼풀을 만들면서 지방을 제거해야 눈을 뜰때 흉이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아침에 붓는 것과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은 무관하므로 지방을 제거 했다고 해서 붓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눈사이가 멀고 길이가 짧은 눈  
  쌍꺼풀 수술만으로도 눈이 커보이는 효과가 있지만 앞트임이나 뒤트임 수술을 병행해 주면 실제 눈의 길이가 길어지고 미간도 좁아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몽고주름이나 뒤트임 수술은 쌍꺼풀과 병행할 필요는 없지만 더 좋은 효과를 위해 병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쌍꺼플액을 사용한 눈  
  쌍꺼풀액을 많이 한 눈은 쉽게 쳐지고 피부가 나빠지는 원인이 됩니다. 이런 경우는 피부가 늘어졌다고 하여 절개법을 해야하는 것 아니냐는 문의를 많이 하십니다.
하지만 쌍꺼풀액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어린나이의 분들이 많아 상태에 따라 매몰법이나 부분절개법을 이용하여 쌍꺼풀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눈꺼풀이 처지거나 올라간 눈  
  눈꼬리가 지나치게 올라가면 매서우면 본의 아니게 남에게 매섭고 차가운 인상을 주고 . 또 눈꼬리가 쳐지면 우울해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되는데 이런 경우 눈꼬리 부분을 고정하는 인대를 잘라서 위치를 이동시키는 수술을 할 수도 있는데 흉이 많이 남기 때문에 미용 수술로는 부적합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쌍꺼풀을 얇게 만들어 좀더 부드러운 인상을 갖게 만들던지, 쳐진 피부를 조금 절제하면서 쌍꺼풀을 만들어 눈을 좀더 시원하게 만드는 방법을 쓸 수도 있습니다.
 
여러겹지는 쌍꺼풀  
  여러 개의 라인 중에서 본인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고 예쁘게 보이는 라인을 골라 한겹으로 고정해 주게 됩니다.  
속눈썹이 눈동자를 찌르는 경우  
  속눈썹이 안구를 찌르면 시력이 저하됨은 물론 결막염 같은 안질환이 생기기 쉽답니다. 이런 경우 안륜근과 지방, 피부의 느슨한 부위를 제거하고 실로 꿰매어 쌍꺼풀을 만들면 증세가 좋아집니다.  
튀어나온 눈  
  갑상선이나 내분비계의 질환이 있을 경우, 갑자기 성인이 되어 눈이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선행 질환을 먼저 치료해야 합니다. 그외에 안경을 오래 끼거나, 눈두덩의 지방이나 조직이 너무 위축 되거나, 나이가 들면서 안검 하수등이 병행되면서 눈이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쌍꺼풀 수술을 하더라도 쌍꺼풀 라인을 낮게 잡고, 피부 절제나 지방 제거등을 많이 하지 않아야 하고, 많이 할 경우나 쌍꺼풀 라인을 높게 잡으면 눈이 더 나와 보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너무 기형적으로 눈이 나온 분은 전신 마취하에서 안구를 담고 있는 뼈의 볼륨을 늘여주는 수술을 하기도 하는데, 이 수술도 간단한 미용 수술과는 개념이 다른 큰 수술입니다.
 
눈꺼풀이 처진 눈  
  눈꺼풀이 처지면 눈이 잘 안 떠지게 되고 눈꺼풀이 덮여 눈뜨기가 힘들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절개법을 이용하여 처진 눈꺼풀을 잘라내어 쌍꺼풀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라인이 희미한 눈  
  쌍꺼풀 라인이 희미한 경우가 있는데 피부탄력이 좋다면 매몰법을 이용하여 원래 있는 라인을 따라 쌍꺼풀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작은 눈  
  쌍꺼풀 수술로도 커보일 수 있는데 몽고주름이나 뒤트임을 병행하시면 눈길이가 연장되어 크게 보이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피부의 쌍꺼풀 수술  
  수술 자국은 시술하는 방법에 따라 차이가 나며 피부 타입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흔히 상처가 많이 남는 피부가 있는데 이를 켈로이드성 체질이라고 합니다. 켈로이드 체질은 쌍꺼풀 수술 뿐 아니라 모든 수술에 부적합한 피부이기도 합니다. 켈로이드 체질은 진피내 섬유성조직이 과성장하여 결절형태로 튀어나오는 현상으로 외부 자극에 의해서 불룩 튀어나오는 경우 켈로이드 체질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체질은 일반적으로 피부의 색이 어두우면서 두꺼운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은 비록 눈꺼풀이 흉이 인체에서 덜 생기는 부분이라고 하더라고 절개법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부분 절개법이나 매몰법을 권합니다.
절개법을 했을 경우 수술자국이 없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흉이 오래갈 소지가 있기 때문에 꼭 절개법이 하고 싶은 경우라면 의사와 진지하게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지역정보로찾기 네이버 지역정보로 찾기 야후 거기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