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하면 무조건 눈이 커진다.  
  쌍꺼풀 수술은 실제 눈이 커지진 않습니다. 앞이나 뒤트임은 눈의 옆 길이를 길게 해주지만 쌍꺼풀이 생기면서 눈이 아래 위로 많이 커지진 않는답니다. 하지만 쌍꺼풀 선만큼 눈이 길어보이며, 눈매가 더욱 시원해 지기에 눈이 커진 것처럼 보입니다.
안검하수 교정에 가까운 근육 수술을 할 경우 눈꺼풀이 눈을 덜 가리게 할수 있지만, 쌍꺼풀 크기가 작아지고 눈을 감는데 좀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실패한 몽고주름 해결책은?  
  앞트임 수술 후 지나치게 흉을 남겼거나, 너무 많은 양을 튼 경우는 교정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앞트임을 많이 하기 위해서 욕심을 내면 피부를 많이 잘라내거나 흉이 크고 길어집니다. 앞트임의 양이 부족할 경우는 재수술로 더 터줄 수 있지만, 지나친 피부 절제로 인해 생긴 흉은 흉터 수술을 해도 좋아지기 힘듭니다.
 
쌍커풀 수술은 수술도 아니다?  
  눈꺼풀은 매우 얇지만 여러가지 조직층(피부,근육,지방, 안검판 결막등)으로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쌍꺼풀은 그중에서 눈을 뜨게 해주는 안검거근이라는 근육이 눈꺼풀의 피부조직과 어떻게 닿아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안검거근이 피부조직을 충분히 들어 올릴 만큼 비교적 깊이 엉켜 있으면 눈을 뜰 때 안검거근과 함께 피부가 따라 올라가 쌍꺼풀이 생기고, 피부와 안검거근이 엉켜 있는 정도가 얇아지면 눈을 뜰 때 피부가 올라가지 않아 쌍꺼풀이 생기지 않습니다.
안검거근과 눈의 피부조직이 닿아 있는 정도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서양인의 경우 안검거근의 일부분이 피부에 부착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쌍꺼풀이 많은 반면, 동양인은 속쌍꺼풀을 포함해도 30~40 % 정도만 이런 경우에 해당됩니다.
그러므로 선천적으로 쌍꺼풀이 없는 동양인이라도 안검거근과 눈의 피부조직을 이어주면 서양인과 같은 자연적인 쌍꺼풀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쌍꺼풀이 생기는 원리는 간단하지만, 수술하지 않은 듯 자연스럽고 얇은 쌍꺼풀을 만들려면 정교한 솜씨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므로, 쌍꺼풀 수술은 의사의 숙련도와 미적 안목이 많이 요구되는 수술입니다.
 
연예인 눈성형, 일반인과 차이는?  
  연예인이든 보통 사람이든 자기 눈에 맞는 쌍꺼풀 선을 디자인 하는게 가장 자연스럽고 남들이 보기에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작은 눈을 가진 사람이 쌍꺼풀을 크게 만든다고 눈이 커지지도 않으며, 연예인 누구 처럼 눈을 만든다 해도 자기에게 어울리긴 힘들답니다. 가끔 직업적인 필요로 쌍꺼풀을 크게 만드는 분도 있지만, 화장이 없는 맨 얼굴에선 피로해 보이고 늙어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답니다.
 
풀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나?  
  쌍꺼풀을 임시로 만드는 풀이나 테잎을 장시간 사용해도 일시적으로 생겨보일수는 있지만 영구적으로 라인이 생기진 않습니다. 또한 생겼다 하더라도 피부가 늘어지거나 처진것이지 쌍꺼풀이 생긴 것은 아닙니다. 영구적인 쌍꺼풀은 수술로써 쌍꺼풀이 안 풀릴 수 있는 구조적인 변화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어른이 되어 생기는 쌍꺼풀은?  
  어릴때 쌍꺼풀을 계속 그려주거나 억지로 라인을 만들어 준다고, 어른이 되어 없던 쌍꺼풀이 생기진 않습니다. 가끔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분들은 쌍꺼풀이 생길 수 있는 유전적 해부학적 소인을 가지고 있다가,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게 되면 눈을 뜨는 근육과 피부사이의 연결이 두드러지게 되어 쌍꺼풀이 생기는것입니다. 또 나이가 많이 들면 피부가 쳐지며 접혀서 대개는 아웃 폴드로 쌍꺼풀이 생기기도 합니다.  
실명도 할 수 있나요?  
  아주 드물게 '구후 출혈' 이라는 합병증에 의해 실명까지 유발될 수 있지만, 적절한 조치로 대개 회복이 되므로 걱정할 문제는 아닙니다.
구후 출혈은 눈속 깊은곳의 지방을 뺀 후 그곳에 피가 고여 안압이 오르고 망막이나 시신경에 피가 통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수술 후 눈에 극심한 통증을 느끼고 빛을 감지할 수가 없거나 점차 안구가 단단해 지면서 돌출되는 느낌이 있으면 즉시 의료진에게 말하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여름에 수술하면 부작용이 있다.  
  여름에 성형 수술을 하면 수술이 덧난다고 하여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고 질문도 많이 하십니다. 아무래도 여름은 날씨가 덥고 습하고 땀을 흘리기 때문에 수술 부위에 나쁜 영향을 주어 덧날 수 있고 상처 회복도 느리다고 예상하시는 것 같습니다.
여름에 하는 성형 수술은 단지 수술 당일 세안을 못하는 불편함이 있을 뿐 수술 결과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요즘은 수술 그 다음날 세수를 하여도 무방한 방법들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계절이 수술에 장애가 되지않습니다. 또한 냉방시설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더더욱이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여름에 수술한 분과 겨울에 수술한 분의 회복이나 수술 결과는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계절적인 요인이 수술에 미치는 영향은 없으며 이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수술이 자기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수술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2-3 일 정도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때이기 때문에 학생의 경우 방학기간을 이용하시거나 직장인은 연휴 또는 휴가기간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지역정보로찾기 네이버 지역정보로 찾기 야후 거기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