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성형수술이란?  
 
모발이식 성형수술은 자신의 건강한 뒷머리 부분에서 모낭을 포함한 머리 피부를 조심스럽게 채취하여 단일모낭으로 일일이 분리한 뒤 이식 받을 부위에 모발 이식기로 하나씩 심어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특히, 넓은 이마의 헤어라인 교정시에는 단일모로 매우 섬세하게 이식수술을 시행하기에 미용적 효과와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모발이식 성형수술은 국소마취를 하여 수술하기에 수술 후 입원할 필요가 없고 귀가시에는 모자를 써도 무방합니다.

 
 
 
탈모의 원인  
 
주된 원인으로는 유전적소인,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질병 등이 있으며 이로 인하여 모발 성장주기에서 생장기 모발이 차지하는 비율이 점차 줄어들고 휴지기 상태의 모발이 증가하게 됩니다. 결국, 머리숱이 생장기와 휴지기의 밸런스 불균형으로 많이 부족하게 되어 종래에는 심각한 미용상의 문제를 초래하게 됩니다.
 
 
모발 공여부  
 
모발이식 성형수술시 필요한 모낭을 채취하는 부분을 공여부라고 합니다. 자신의 후두부에서 (양쪽 귀 상층부를 일직선으로 가로지르는 부분) 채취합니다. 고여부 두피의 평균 모발의 갯수는 서양인의 경우 1Cm제곱당 180~200개 정도이며 동양인의 경우는 평균 80~120개 정도입니다. 모발의 굵기는 서양인보다 동양인이 더 굵으며 통상 두피의 앞쪽보다 후두부쪽이 훨씬 더 굵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공여부에서 채취한 모발의 갯수는 채취 및 분리시에 로스율을 재회하고 단편적 계산으로는 1Cm제곱당 평균 100개 정도로 보고, 길이 15~17Cm 폭이 2Cm 일때 대략 3000개의 갯수가 확보 되는 것입니다. 채취가 끝난 공여부는 봉합사로 세심하게 봉합되어지며, 수술 후 10일 전후에 실밥을 제거합니다. 추후, 공여부 봉합부위는 가는 선 정도의 반흔이 생기나 거의 표시가 나지 않고, 뒷 머리카락으로 가려지기에 미용상의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일시적으로 감각이 둔해지고 당김 증상이 있으나 차츰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모발이식의 대상  
 
남성형 탈모증(대머리),음부,눈썹,수염,속눈썹,겨드랑이 부위의 탈모가 있는 사람이나 화상또는 외상후의 흉터에 의한 탈모증 환자에서 자신의 모발 (주로 뒷머리)을 채취하여 이식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단, 나이와 환자의 건강상태, 수술적합여부 등을 미리 의사와 상의한 다음 수술을 결정하여야 합니다.
 
 
 
 
 





다음지역정보로찾기 네이버 지역정보로 찾기 야후 거기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