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의 여드름 퇴치 법  
 
순한 비누를 사용하세요!
너무 기름기를 쏙 빼는 비누나 자극을 줄 수 있는 클린저들은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도 있으므로 주의 하세요.
순한 클린징 로션을 사용하세요!
순한 클린징 로션으로 잠들기 전에는 꼭 화장을 깨끗이 지우세요.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Non-Comedogenic 표시를 주목하세요!  
 
면포를 유발하지 않는, 흔히 non-comedogenic으로 표시되어 있는 화장품이나 클린저 등을 사용하세요. 또한 불소가 함유된 치약은
입 주위의 여드름을 악화시킬수 있읍니다.
자극 물질이나 열과 추위, 자외선 등을 피하세요.
 
     
얼굴은 짜지 마세요!  
 
손으로 짜거나 파거나 하는 것은 염증을 악화시키므로 피하세요. 여드름의 구성 요소 중 각질과 피지로 이루어진 덩어리를 면포라 하는데 이것은, 물론 시일이 되면 짜내야 하지만 염증이 가라 않기도 전에 손을 대는 것은 흉터만 남길 수 있읍니다.
어느정도 형성된 면포는 깨끗이 소독된 적출 도구를 이용해 제거 했을 때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읍니다.
 
     
과도한 자극을 주지 마세요!  
 
뜨거운 찜질 등은 피하고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세수하고 화장을 문질러서 닦지 마세요.
그리고 꼭 필요하지 않다면 모이스춰라이저를 사용하면 않됩니다. 모이스춰라이저를 통해 모공을 막게 되고, 이로 인해 면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 연고나 바르지 마세요!  
 
환자 중에 한쪽 볼에만 여드름이 생긴다든지 안면의 일정 부위에 비대칭적으로 과도한 여드름을 호소하는 사람이 있는데 많은 빈도에서 잘못된 연고를 국소적으로 바름으로서 오는 결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치료 기간도 길어지고 흉터가 남을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화장은 가급적 하지 마세요!  
 
여드름은 피지 분비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적절히 얼굴의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는 여드름용 비누를 가지고 하루 2회 정도 세안하고 화장품을 사용할 때도 기름기 없는 윤활제나 수용성 화장품의 사용을 권하고 기제가 크림인 청결제의 사용은 억제토록 합니다. 간혹 여성들은 여드름이 얼굴에 날 경우 이를 감추기 위해 더욱 진한 화장과 커버 마크를 사용하는데 이는 모공을 막아 면포의 발생을 촉진 시킬 수 있어 여드름에 그다지 좋은 영향은 주지 못합니다.
이보다는 여드름이 발생할수록 조기 치료와 함께 가급적 옅은 기초 화장을 위주로 하는 것이 빠른 치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AHA(alpha-hydroxy acid) 제품을 사용해 보세요!  
 
이는 다른 약물들의 피부 내 흡수를 도와주고 피부에 별 손상 없이 여드름 병변의 표피를 잘 제거하여 줍니다. 또한 많은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팩(clay pack) 혹은 마스크(magnesia mask) 등을 하는 것도 좋읍니다.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세요!
다이어트보다는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영양식이 더욱 효과적이며, 단지 삼가야 하는 것은 주관적으로 각 개인이 느끼기에 어떤 음식이 여드름을 악화시켰던 경험이 있을 때에 그것에 대해서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와 잡티 관리  
 
사람이 나이가 듦에 따라 얼굴에 불만이 많아지는 제일 큰 원인을 찾아보면 주름살과 잡티와 같은 색소침착 일 것입니다.
노화현상으로 생기는 것이라 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노화 현상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어느 정도 좋게 할 수 있읍니다.
기미는 복합적인 요인으로 발생합니다. 주요인은 자외선이며 그밖에 임신으로도 생길 수 있읍니다. 하지만 대개의 경우 출산을 하고나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경구 피임약이나 광과민 등으로 생길 수 있으며 특별한 원인 없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기미나 색소침착이 덜 생기게 하기 위해서는 젊었을 때부터 철저히 자외선 차단을 생활화하여야 합니다. 한여름 야외에서 활동을 하는 경우 자외선 차단제는 SPC 25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뙤약볕에서 활동을 하는 경우 2~3시간에 한번씩 노출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반복해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관리실에서 피부 관리를 받는 경우 비타민C 등을 이온 영동을 통하여 피부 깊숙이 침투시킬 수 있어 이러한 기미 관리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읍니다. 더불어 AHA 제품을 사용하면 표피형 기미와 같은 경우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Kojin acid(코직산)을 AHA 제품과 같이 사용하여 효과를 보이기도 했읍니다.
 
 
     
 
 
 





다음지역정보로찾기 네이버 지역정보로 찾기 야후 거기로 찾기